KB국민은행, ESG 상생 협업위해 티맵모빌리티와 MOU 체결
KB국민은행, ESG 상생 협업위해 티맵모빌리티와 MOU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2.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SG실천 확대를 위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 상생과 미래 신사업을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예정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티맵모빌리티와 ESG 및 상생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KB국민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KB국민은행이 안전운전과 연비운전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티맵모빌리티와 ESG 및 상생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탄소절감, 안전운전 등 ESG실천 확대를 위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플랫폼 구성원, 제휴 업체 등에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한 상생과 자립 지원 ▲플랫폼∙전기차∙미래모빌리티 등 신사업 공동 추진 등 상호 간 지속적인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양사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결합해 안전운전과 연비운전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배달 라이더, 대리·택시·화물 기사, 대리점 등 플랫폼 구성원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자립을 돕는 상생 지원 상품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KB국민은행과 지속적으로 상생 모델을 발굴해 ESG 경영을 실현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빌리티 지속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통해 편리한 이동, 환경과 안전의 가치를 우선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모빌리티 플랫폼을 선도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긍정적인 사회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의 길을 만들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