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자문서 유공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장상’ 수상
신한은행, ‘전자문서 유공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장상’ 수상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2.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이 없는 영업점 구현,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지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
신한은행 로고.(사진=신한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신한은행이 ‘2021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2021 전자문서 유공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2021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은 전자문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을 발굴해 수상하고, 우수사례 전파 및 전자문서와 관련한 법·정책·신기술 동향 등을 공유하는 행사다.

신한은행은 올해 ▲알림톡을 활용한 실시간 ‘Good서비스 고객경험조사’ ▲시중은행 최초 미래형 화상상담 시스템 ‘디지로그 브랜치’ ▲교부서류 디지털화로 종이 없는 영업점 구현 ▲태블릿 PC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은행 업무가 가능한 ‘스탭(STAB)’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지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함께 디지털 대전환 속 차별화된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혁신 금융을 지속해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