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교육청, 스마트관광 접목 교육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인천관광공사-교육청, 스마트관광 접목 교육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2.14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인천e지 앱 활용 시간여행 도보탐방 프로그램 본격 운영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이하 교육청)는 14일 스마트관광(인천e지 앱) 연계 교육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협약식은 생략했으며 협약은 서면으로 체결됐다.

본 협약은 스마트관광을 접목한 교육체험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되었으며, 협약의 주된 내용은 ▲ 스마트관광 접목 현장탐방 코스개발 ▲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족, 교직원 대상 다양한 스마트 교육체험기회 제공 등 이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인천 교육청 ‘인천을 품고 세계로’ 도보탐방 프로그램과 인천e지 앱의 가상현실(ARVR) 콘텐츠를 활용한 시간여행 프로그램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관내 학교 모집, 운영 및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다양한 교육체험 콘텐츠 개발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인천진로교육센터 등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민혜 팀장은 “이번 교육청과의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관광 통합 플랫폼인 인천e지를 활용한 교육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차별화된 교육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