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확보 위해 ‘요쿠스’ 신규 투자
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확보 위해 ‘요쿠스’ 신규 투자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1.12.1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영상 변환·압축 및 실시간 스트리밍 최적화 원천기술 업체와 협력
- 라이브커머스 시장 성장에 신속한 대응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 파트너 확보
- GS샵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및 ‘문래라이브’와 협업 시너지 기대
GS리테일 로고.(사진=GS리테일)

[경인매일=윤성민기자] GS리테일이 라이브커머스 시장 역량 확보 및 강화를 위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요쿠스’에 신규 투자 했다고 15일 밝혔다.

‘요쿠스’는 라이브스트리밍 flow 전반을 서비스 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encoding과 Packaging에 차별적인 강점을 보유하고, 고화질 x low-latency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다.

GS리테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사업 고도화를 위한 영상 스트리밍 기술 파트너를 확보하고, 영상 변환·압축 처리 기술 활용 및 신규 서비스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GS샵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제공 및 10월부터 본격 운영중인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의 차별화된 서비스 협업 시너지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신사업부문 이성화 상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GS리테일만의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최대 고객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가지고 있는 GS리테일이 고객들에게 보다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쿠스’는 티맥스소프트, KT 등의 프레임워크 엔지니어 출신들이 2012년 창업한 동영상 변환·압축 및 실시간 스트리밍 최적화 원천기술을 보유한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