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 김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12.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3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인증을 획득했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3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인증을 획득했다.

[인천=김철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 13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인증으로서 사업 운영을 위한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의 프로세스를 제정하고,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사업장 내 위험요소를 진단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관리하고자 사업장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에 공단에서는 ISO 45001 인증 취득과 구성원의 안전보건을 위한 경영방침을 선언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활동으로 위험성평가,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방침 게시, 화학물질 관리, 안전보건 법규 및 매뉴얼 관리 등을 통해 안전하고 최적의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매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반복학습으로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며 안전경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관리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 기자
김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