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IFEZ 글로벌 시민협의회 개최
인천경제청, IFEZ 글로벌 시민협의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2.16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 씨사이드파크 시설물 설치·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추진 등 주민 관심사항 논의
이원재 IFEZ 청장이 글로벌 시민협의회 영종분과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6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글로벌 시민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협의회는 송도5동과 지역단체 신설 등을 반영한 총 77명의 명단을 재구성하고 IFEZ 개발과 관련한 지역주민·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열렸다.

송도·영종·청라 등 각 분과별로 개최된 협의회에서는 △송도 11공구 개발방식 검토, △영종 씨사이드 파크 내 시설물 설치, △청라 의료복합타운 사업 진행, △IFEZ 관광자원 활성화 등 사전에 접수된 내용과 각 지역별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한 뒤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IFEZ 글로벌 시민협의회는 IFEZ 내 지역 주민들과 정례적으로 대화하고 협의할 수 있는 상시적 소통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지난 2019년 11월말 구성됐으며 지역 주민들과 현안과 비전 등을 협의하는 공론의 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IFEZ가 혁신성장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도시로 나아가려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들이 무척 중요하다”며 “이날 제시된 주민들의 의견들을 IFEZ 정책에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