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민주노총, 노동 존중 인천시 만들기‘맞손’
인천시와 민주노총, 노동 존중 인천시 만들기‘맞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2.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와 지역 노동현안에 대한 노정 정책간담회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동존중 인천시를 만들기 위한 협조 체계 구축 선언도 - - 박 시장, 노정 간 든든한 협력관계로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 당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지난 17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광역시-민주노총인천지역본부 노정(勞政) 정책 간담회'에서 이인화 본부장과 '노정 정책협의 협력 선언문'에 서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17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인화)와 지역 노동현안에 대한 노정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정책 간담회에는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해 이인화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본부장 및 산별 지역노조 노동자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민주노총인천지역본부는 ▲인천지하철 공공성‧안정성 강화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보건인력 업무부담 경감 ▲근로자 세탁소 설치 ▲자동차 포럼 개최 등 5개 중점 요구안을 포함한 38개 안건을 제시하고 시에 보다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가능한 사항은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장기간 소요되는 사안이거나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노동단체 및 분야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추진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날은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노동존중 인천시를 만들어 가기 위한 노정 협조 체계 구축을 선언하는 협약식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12월 3일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와 20개의 노정 정책 협의 안건을 다루고 지역 내 고용‧노동 관련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박남춘 시장은 “올해 7월 노동정책담당관 신설 이후 노동정책이 체계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노총에서 제안 해주신 내용을 세심히 살펴 바로 반영 가능한 부분과 중장기 과제로 접근해 할 부분을 나눠 효과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노정 간 든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일하는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 노동의 가치가 정당하게 평가받는 인천’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