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위해 갤럭시아머니트리와 MOU 체결
하나은행,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위해 갤럭시아머니트리와 MOU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2.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분야 협력 및 혁신금융상품·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 '하나원큐 애자일랩' 선발 기업과의 기술협력 통한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하나은행이 지난 17일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나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은행이 지난 17일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운영하는 간편결제플랫폼 '머니트리'와 연계해 '하나 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 합'은 정보관리, 자산관리, 신용관리 등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서비스다.

또한, 양사는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추진하는 디지털 신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갤럭시아머니트리의 가맹점 POS 인프라 연계 ▲스타트업 공동 발굴·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프로그램인 '하나원큐 애자일랩'에 선발된 스타트업 간 기술협력 및 서비스 제휴를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중소·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 선도기업인 갤럭시아머니트리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