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멀티에셋 디지털 월렛' 시험 개발 완료…"금융권 최초"
KB국민은행, '멀티에셋 디지털 월렛' 시험 개발 완료…"금융권 최초"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2.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BDC, 가상자산, 지역화폐 및 NFT까지 보관·관리할 수 있는 기술 확보
- 내재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춰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지난 17일 블록체인 기반의 '멀티에셋 디지털 월렛'의 시험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사진=KB국민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7일 금융권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멀티에셋 디지털 월렛'의 시험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에 개발된 '멀티에셋 디지털 월렛'은 한국은행이 진행 중인 CBDC 모의실험에 사용된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Klaytn)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CBDC 외에도 가상자산, 지역화폐, NFT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충전, 송금, 결제 등이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KB국민은행의 자체 기술로 추진한 이번 개발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험개발을 통해 확보한 블록체인 월렛 기술을 바탕으로 내년 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 연계테스트에 적극 참여할 것이다”라며 “향후 멀티에셋 디지털 월렛에 디지털신분증, 스마트키, 전자서류 기능 등을 추가해 점차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금융권 최초로 가상자산 커스터디 기업인 ㈜한국디지털에셋에 투자하는 등 ‘디지털 자산시장’에서 선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