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의왕시 10대 뉴스 선정, 숙원해결 관심 높아
2021년 의왕시 10대 뉴스 선정, 숙원해결 관심 높아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12.2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염원 ‘GTX-C 의왕역 정차’가 최대 관심사
‘GTX-C노선 의왕역 정차 사실상 확정’소식이 올 한해 의왕시민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이슈로 선정됐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GTX-C노선 의왕역 정차 사실상 확정’소식이 올 한해 의왕시민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이슈로 선정됐다.

의왕시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시민과 공무원 1,600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2021년 의왕시 10대 뉴스’를 선정해 28일 발표했다.

올해 설문에서는 시민과 시 공무원 모두 관심뉴스 1위로 ‘GTX 의왕역 정차 반영’을 뽑아 개발 호재로 인한 도시가치 상승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추진계획’으로 의왕역 인근 지역이 대거 포함됐고, 그에 따른 광역교통대책으로 시 염원이었던 GTX-C 의왕역 정차도 사실상 확정됐다. 이후 전국적인 이슈화와 함께 시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하면서 올 해 시민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뉴스로 선정됐다.

2위로는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합커뮤니티시설 ‘포일어울림센터, 백운커뮤니티센터 개관’이 선정됐다. 특히 지난 9월 개관한 의왕시 최초 복합커뮤니티시설인 ‘포일어울림센터’는 유아 및 청소년 지원시설을 비롯해 도서관, 스타트업지원센터 등 다양한 창업 특화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수영장과 볼링장, 다목적체육관 등 스포츠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전 연령층의 문화와 복지수요를 모두 충족시키며 지역커뮤니티 거점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외에도 10대 뉴스로 ▲백운밸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개장 ▲고령 및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의왕시 경유 복선전철사업 본격화 ▲의왕시 시정만족도 역대 최고기록 경신 ▲내손지역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신설 확정 ▲의왕청계테크노파크 조성 본격 추진 ▲다함께돌봄센터·육아나눔터 확충 ▲부곡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등이 한 해를 빛낸 관심사로 이름을 올렸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민선7기 시정 발전과 브랜드가치 상승을 이끌었던 그 간의 많은 노력과 결실들이 시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헌신해 준 공직자들과 시정에 한 마음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다가올 새해에도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