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 체결
안성시, 2022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 체결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1.12.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27일 안성시교육지원청과 ‘2022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지난 27일 안성시교육지원청과 ‘2022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는 지난 27일 안성시교육지원청과 ‘2022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안성시가 체결한 협약으로 2021년부터 향후 5년간 지속되는 사업이며, 그에 따른 부속합의는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이 매년 사업내용 및 규모를 명시해 체결한다.

이번 2022년도 안성 혁신교육지구는 ‘새로운 희망! 안성맞춤 행복공동체’를 비전으로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의 3가지 추진목표를 토대로 32개의 세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비는 시비 28억4천만원을 포함한 총 32억9천여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안성맞춤 내고장 역사문화체험, 동네방네 프로젝트, 돌봄협력 마을강사 프로그램 등 학교와 마을 연계형 교육 협력 프로그램 운영 ▲학교별 특색을 살린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토론문화 활성화 지원, 세계시민교육, 학교공간 혁신 행복교실 등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 및 교육복지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시의 지역자원을 발굴‧양성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내 5개 대학과 연계해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안성시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 발굴이 필요하다”며, “안성시도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3 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