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캠페인 추진
오산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캠페인 추진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1.1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소방서는 오는 12일 오색시장에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를 추진한다고 전했다.(사진=양주시)
오산소방서는 오는 12일 오색시장에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를 추진한다고 전했다.(사진=오산소방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소방서는 오는 12일 오색시장에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를 추진한다고 전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은 기존 '전통시장 점포점검의 날'을 확대해 매달 둘째 주 수요일 백화점·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경계지구, 노유자시설, 공장, 물류창고, 공사장 등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 위험이 있는 대상에 관계인 주도의 자율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의식 함양 및 매달 1회 안전을 챙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자율 안전점검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의 관리‧작동 상태 ▲ 전기시설, 가스시설의 관리 상태 ▲ 겨울철 3대 화재 위험 전기제품 안전 사용 등이며 캠페인은 오색시장 상인회와 함께 자율점검표 배부, 상인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현수막 게시 등으로 이뤄진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화재예방에 있어 위험요인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관계인이 스스로 점검하고 개선하는 것이 관건인 만큼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관계인 중심의 자율안전점검 및 자율개선과 같은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