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배부
화성시,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배부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1.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11일 시민들의 백신접종 증명 편의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를 발급해 배부한다고 전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11일 시민들의 백신접종 증명 편의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를 발급해 배부한다고 전했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11일 시민들의 백신접종 증명 편의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를 발급해 배부한다고 전했다. 

화성시는 전자 접종증명서의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쉽고 편리한 증명자료의 발급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해 이같이 밝혔다.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고 증명 스티커의 발급을 원한다면 모두 받을 수 있다.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의 발급은 백신접종 후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등을 지참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발급 가능하다.       

또한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는 주민등록증의 뒷면 주소 변경사항 공란 또는 운전면허증 뒷면 변경란의 공란 등 신청자가 원하는 곳에 부착하며 스티커가 부착된 신분증은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패스 적용시설 이용 시 제시하면 출입 가능하다. 

박형일 자치행정과장은 “방역패스가 확대 적용됨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 및 시민들은 백신접종을 완료하고 스티커를 발부 사용하면 된다”면서 “시민들이 방역패스로 어려움을 겪지 않게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발부된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는 공문서로 백신 미접종자가 스티커를 위‧변조하거나 본인이 아닌 타인이 도용하는 경우 공문서위변조, 허위공문서작성 등 형법에 의해 처벌을 피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