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47년 전통 레시피 구현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RMR’ 출시
세븐일레븐, 47년 전통 레시피 구현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RMR’ 출시
  • 강영한 기자 kangs56@gmail.com
  • 승인 2022.01.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원할머니 RMR(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원할머니 RMR(사진=세븐일레븐)

[경인매일=강영한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협업을 통해 ‘원할머니 보쌈족발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선보인다. 

최근 홈술족과 혼술족의 증가로 인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하는 안주 상품 수요가 함께 늘어남에 따라 유명 브랜드 레시피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냉장안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3% 신장했으며, 그 중 족발 카테고리 매출은 40.5% 신장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47년 전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다.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은 족발에서 가장 맛있는 돼지 앞다리 미박사태를 사용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은 껍데기를 사용하지 않은 순수 돼지머리를 100% 담아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인다. 

2가지 상품 모두 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장에서 사용되는 새우젓 소스를 함께 구성했으며 특히, 환경부로부터 인증 받은 소재로 제작된 친환경 용기를 사용한 점도 눈에 띈다. 

김수빈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직접 식당에 가거나 배달을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간편식 안주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당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니즈를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