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
김포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
  • 허규범 기자 hkb3536@naver.com
  • 승인 2022.01.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22년 1월 17일부터 3일간 선착순 500명의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사진=김포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22년 1월 17일부터 3일간 선착순 500명의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사진=김포시)

[김포=허규범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22년 1월 17일부터 3일간 선착순 500명의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우수가공식품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김포시는 학교급식에 우수한 식재료가 조달될 수 있도록 국내산(NON-GMO) 우수가공식품에 대한 차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김포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가공식품을 선정하여, 학교에서 구입 시 구매금액의 30%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동구매는 학교급식에 우수가공식품으로 납품되고 있는 품목 중,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과 규격으로 선정했으며, 소비자가 대비 약3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국내산 현미로 짠 식용유, 국내산 들깨로 짠 들기름, 유기농 설탕, 우리밀로 만든 소면 등 총 6종 8개 품목을 배송비 포함 공동구매가 3만 3천에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김포시민은 카카오톡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채널 추가 후 공동구매 참여 메시지를 받으면, 배송지를 입력하고 김포페이로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본 사업으로 학교급식에 좋은 식재료가 사용된다는 것을 알릴 수 있고, 학교와 가정간 좋은 식재료 사용을 통한 연계로, 우수먹거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더불어 방학기간 동안 납품이 끊기는 학교급식 납품 지역업체(우수가공식품 배송업체 시호푸드) 협력으로 진행되어, 학교급식 관련 업체에도 비수기에 경제적 도움이 될 것이다. 

윤용철 농정과장은 “이번 사업 진행 후 김포시민의 반응 등을 살펴, 다양한 품목에 대해 정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