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LPGA 천재 골프소녀 '리디아 고' 공식 후원 계약 체결
하나금융그룹, LPGA 천재 골프소녀 '리디아 고' 공식 후원 계약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1.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퍼 리디아 고.(사진=하나금융그룹)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금융그룹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16승을 기록 중인 리디아 고(Lydia Ko, 24)와 공식 메인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뉴질랜드 교포인 리디아 고는 만 15세이던 2012년, LPGA 투어에서 첫승을 기록하며 천재 골프 소녀로 이름을 알렸고, 2014년 LPGA 투어에 정식 데뷔해 최연소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2015년 남녀 통틀어 최연소(17세 9개월) 세계 랭킹 1위에 올랐으며, 같은 해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으로 최연소(18세 4개월) 메이저 우승 기록까지 달성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와 같이 큰 활약을 한 리디아 고 선수를 높게 평가해 메인 후원 선수 계약을 결정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선수를 영입하여 하나골프 선수단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며 “리디아 고 선수가 세계 무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리디아 고는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선수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