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기주 총회장, 고향에 삼베 원단·쌀 기부...따뜻한 온정과 함께
문기주 총회장, 고향에 삼베 원단·쌀 기부...따뜻한 온정과 함께
  • 강영한 기자 kangs56@gmail.com
  • 승인 2022.01.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인 전남 화순 도곡면에 삼베 원단 10톤, 백미 200포대 기탁
문 총회장이 전남 화순군 도곡면에 삼베 원단과 쌀을 기탁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
문 총회장이 전남 화순군 도곡면에 삼베 원단과 쌀을 기탁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

[경인매일=강영한기자]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과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이 17일 문 총회장의 고향인 전남 화순군 도곡면에 삼베 원단과 쌀을 기탁했다.

화순군 도곡면 출신인 문기주 총회장은 이날 삼베 원단 10톤(400박스/4000만원 상당)과 백미 200포대(10kg)를 기탁해 고향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화순군 김석봉 의원이 고향 발전에 동참해 달라는 건의를 문기주 회장이 선 듯 받아들여  이번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부'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탁식장은 박용희 도곡면장이 마련하고 김석봉 군의원, 번영회장, 이장단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등 지역민들이 참석했다.

문 총회장의 이와 같은 노블레스 오블리주(nobility obliges)의 실천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지만, 지난해부터는 ㈔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추진하는 사회공익적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와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사랑의 쌀 나눔과 장학금지원사업, 구치소, 교도소 수형자 지원사업 등을 함께 하고 있는 이유이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릴레이 사랑나눔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죄측 첫번째 문기주 총회장, 세번째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사진=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
죄측 첫번째 문기주 총회장, 세번째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사진=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

10년전 창립된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여성가족부 소속 교육단체로 사회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사업 등 교육지원 활동과 찾아가는 시상 서비스, 포럼, 학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한국삼성무역(대표 정인철)으로부터 삼베(시가 7억원 상당)를 후원 받아 서울 종로구, 인천 남동구, 경기도 안양시, 고양시, 광명시, 군포시, 충북 음성군, 충남 공주시, 금산군, 대전 서구청, 전북 익산시, 전남 보성군에 이어 화순군 등 전국 30여 곳에 삼베 원단을 기부 중이다.

문기주 총회장은 지난해 서울시 최초로 사단법인으로 인가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를 이끌고 있으며 e스포츠가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국제e스포츠포럼으로부터 회장직에 추대됐으며 '2021년 한국디지털문화 대상'을 수상하는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경기도 광명에 있는 대형쇼핑몰 ㈜크로앙스 회장으로 '2021 제13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경영혁신부분)을 수상했으며 일간경기 회장, 한국기자연합회 총재,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동문회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