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 다양한 ‘북큐레이션’ 운영
구리시 토평도서관, 다양한 ‘북큐레이션’ 운영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1.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공식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활용…온라인 통해 책으로 소통
구리시는 다양한 독서 정보를 담은 '북큐레이션'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구리시)
구리시는 다양한 독서 정보를 담은 '북큐레이션'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는 다양한 독서 정보를 담은 '북큐레이션'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토평도서관이 ‘좋은 책을 고르고 읽는’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북큐레이션을 연중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올해는 테마자료, 심화자료, 최신자료, 인기자료 등 4개 섹션에서 총 12개 컬렉션을 운영하여 시민에게 다양한 독서 정보 제공한다.

4개 섹션의 주요 내용으로는 테마자료 섹션은 최근 시민 관심사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 관련 도서와 잡지 추천하며, 심화자료 섹션은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작가와 대표 저서 및 독서 길잡이 책에서 추천하는 양서 소개,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활동 지원한다. 최신자료 섹션은 연령별 맞춤 신착도서의 목록과 서평 제공, 신속한 정보자료서비스 도모하며, 인기자료 섹션은 대출 통계를 바탕으로 현재 토평도서관의 인기대출도서와 전국 공공도서관 역대 인기대출도서 소개, 독서 트렌드 파악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컬렉션은 토평도서관 자료실과 누리집, 구리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강화하여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 구리시’를 통해 매월 3편의 북컬렉션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비대면 독서 생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