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동주택 보안등(가로등) 전기료 지원으로 공용전기료 부담 완화
안성시, 공동주택 보안등(가로등) 전기료 지원으로 공용전기료 부담 완화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2.01.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는 2022년도 공동주택 보안등(가로등) 전기료 지원사업에 1억3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공동주택 단지에서 납부하고 있는 보안등과 가로등의 전기료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기존 임대아파트에 한하여 보안등(가로등) 전기료를 지원하던 사업을 2019년부터 「주택법」에 따른 공동주택 단지로 확대 시행해 2021년에는 65개 단지가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도 지원 신청 단지에 대해서는 예산 범위 내에서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주택법」에 따른 공동주택 단지 중 한전으로부터 보안등(가로등) 전기요금이 별도로 청구되는 단지이며, 지원금액은 2021년 11월부터 2022년 10월까지 한전에 납부하는 보안등(가로등) 전기료 전액에 해당한다.

전기료를 지원받고자 하는 공동주택 단지의 관리주체는 안성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도시/건축→건축→공동주택 공지사항)에 게시된 서식을 참고하여 오는 2월 7일까지 안성시 주택과 주거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신청을 자제하고,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할 수 있는 전자정부 서비스 문서24[안성시 주거환경국 주택과] 또는 우편[안성시 시청길 25 안성시 주택과]으로 신청서를 송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보안등 전기료 지원사업을 통해 공용전기료 부담 없이 보안등(가로등) 사용을 활성화해 야간에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공동주택 단지를 조성하고, 시민의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