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성과
인천시,‘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성과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1.18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DS네트웍스로부터 기부금 전달식 가져
영구임대주택 대상 맞춤형 생활가전 지원, 기부금 약 4억 원 확보
효율적 공간 활용, 거주환경 개선으로 큰 호응
18일 시청 대접견실에서 열린 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에서 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왼쪽부터), 이규용 디에스네트웍스(주) 대표, 조택상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18일 시청에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하는 ‘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에 DS네트웍스(대표 이규용)가 5천만 원을 기부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는 지정기부금을 활용해 전용면적이 대부분 40㎡이하의 영구임대주택인 ‘우리집’에 냉장고, 에어컨 등 맞춤형 생활가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효율적 공간활용과 주거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천시는 공공모금회로부터 18일 기준, 13개 기업* 후원을 통해 약 4억 원의 지정기부금을 확보했으며, 이 중 약 1억5천만 원을 사용해 옥련 우리집, 만석2 우리집, 인현2 우리집, 만수 우리집 등 총 77세대에 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13개 후원 기업 : 포스코건설·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인천지역노동조합·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DL건설·두산인프라코어·시티오씨엘·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한국교량·일주건설(주)‧DS네트웍스 등

조택상 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우리집 입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해준 DS네트웍스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시민 중심의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