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설 연휴 대비 전국 운항관리센터장 안전회의 개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설 연휴 대비 전국 운항관리센터장 안전회의 개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1.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대책 등 종합 점검
전국 12개 운항관리센터장 안전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 KOMSA
전국 12개 운항관리센터장 안전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 KOMSA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은 21일 설 연휴 동안  특별교통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여객선 등 선박에 대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설 연휴 대비 해양교통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단 김경석 이사장은 20일 오전 세종 본사 5층 운항상황관리센터 회의실에서 전국 12개 운항관리센터장 안전회의를 개최하고, 설 연휴 여객선 안전운항을 위한 특별교통대책본부 운영 준비사항과 올해 공단의 여객선 운항관리대책 중점 추진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공단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28일부터 6일 간 20만여 명의 귀성객이 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목포-상태서리 항로와 완도-청산 항로 등에서는 5척의 예비선이 증편되고, 운항 횟수도 평소보다 8% 증가한 일평균 835회가 운항된다. 

공단 김경석 이사장은 “설 연휴 동안 다중이용 선박에서 중대재해는 물론 경미한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전국 운항관리센터를 거점으로 정부와 지자체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전운항관리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