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패션쇼로 한복의 아름다움 전 세계에 알린다"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세계 패션 중심 프랑스와 동시 개최
"한복 패션쇼로 한복의 아름다움 전 세계에 알린다"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세계 패션 중심 프랑스와 동시 개최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2.01.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포스터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

[경인매일=김장운기자] "한복이요? 요즘 누가 한복 입어요? 개량한복은 너무 이상해서 싫고, 한복 입고 전철이나 거리를 다니는 건 외국인들 아닌가요?" 서울시민 A씨의 한복에 관한 인터뷰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 한복은 우리네 삶에서 거의 멀어졌다.

이에 잊혀가는 민족 고유의 의상인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세계 패션 중심 프랑스와 동시 개최되어 기대감을 가지게 한다.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본선대회는 총10회(서울, 경기, 인천, 부산, 광주, 대구, 울산, 대전, 전주)에 걸쳐 진행되며 본선에서 선발된 결선진출자들은 7월 23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최종 경합을 벌인다.

최종 결선 수상자들에게는 천만원의 상금과 해외대회 참여 및 항공, 숙박권 등의 부상과 다양한 수상혜택들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14세(2009년생) 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외국인을 포함하여 한복이 어울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국 본선대회는 연령대별 경합으로 심사한다.

이와 관련 22일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대회로서 세계 패션 수도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와 우리나라 전국에서 개최되며, 다가오는 4월부터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전국대회 개막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 수상자들은 한 해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특히 세계 각국 수교기념 패션쇼와 같이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과 ‘세계의상페스티벌’, ‘웨딩한복 트렌드쇼’, ‘대한민국 드레스쇼’에서 우리나라 대표 한복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국내활동 외에도 해외 정부기관에서 주최하는 한복패션쇼에 참가하게 되며 항공, 숙박 등 전액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