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후보, 경기 수원시 6대 지역공약 "수원 군공항 이전을 마무리 짓겠다" 발표
민주당 이재명 후보, 경기 수원시 6대 지역공약 "수원 군공항 이전을 마무리 짓겠다" 발표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2.01.2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

[경인매일=김장운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는 23일 민주당 이재명 후보, 경기 수원시 6대 지역공약 발표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첫째 공약은, "수원 군공항 이전을 마무리 짓겠다"이다. 그는 "수원시 중심에 위치한 군 공항으로 인해 수원시민들은 재산권을 제약받고 소음으로 피해를 받았다.

이재명과 민주당이 수원군공항 이전을 원만하게 추진하고 수원시민들에게 부지를 돌려드리겠다. 군공항 부지에 K-실리콘밸리 조성을 지원하여 수원의 새로운 먹거리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둘째, "만석공원을 수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이 되도록 돕겠다." 며 "만석공원은 많은 수원시민들이 사랑하는 장소로 만석공원이 역사를 담은 체험학습형 공원, 지역 커뮤니티 공간 등 복합적인 공원으로 재탄생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셋째,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사업을 지원하여 서수원 발전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면서 "광교 테크노밸리-아주대 의과대학-삼성전자와 연계한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을 지원하여 경기도의 첨단산업 벨트가 되도록 하겠다. 이를 위해 신분당선 연장선 구운역 신설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넷째, "화성행궁 앞에 대형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을 지원하겠다."며 "화성행궁은 수원의 중심이지만, 주차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화성행궁 앞 광장에 대형 지하주차장 조성을 지원해 반복되는 주차난을 종식시키겠다."고 말했다.

다섯째, "동수원IC 진·출입로 입체화 추진을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동수원IC는 수원을 드나드는 큰 관문중 하나로 광교신도시 개발로 더 심각해진 동수원IC의 교통문제를 해결하겠다.

도시 규모가 확대되며 늘어난 교통 체증으로 답답하셨을 수원시민들의 마음을 풀어드리겠다. 러시아워의 답답함을 시원하게 뻥 뚫어드리겠다."고 확신했다.

여섯째, "수원시 행정구역 개편을 적극 검토하여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수원시는 전국에서 제일 큰 기초자치단체지만 현재 4개 행정구역과 5개 선거구가 일치하지 않아 주민들은 혼란스럽고 행정서비스도 부족했다. 분구를 추진하여 수원특례시를 완성하겠다."고 공약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