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결과공유회 개최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결과공유회 개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1.2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장애인 55명에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장애 딛고 새 삶 도전”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온라인 결과공유회.(사진=LG생활건강)

[경인매일=김준영기자] LG생활건강이 지난 22일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국내 최초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사회 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내외로 본인에게 특화된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현장 인원은 최소한으로 제한했으며, 지원대상자들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영상으로 참여했다.

2기 지원대상자들은 이날 열린 결과공유회에서 보조기기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공유하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삶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다짐하는 등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여성장애인 스스로의 삶의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책적 변화에도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가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되며, 아름다운재단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55명의 여성장애인들이 보조기기를 지원받아 경제 활동과 가정 생활에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