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Z세대 ‘MD서포터즈’ 선발, 활동 개시
GS25 Z세대 ‘MD서포터즈’ 선발, 활동 개시
  • 강영한 기자 kangs56@gmail.com
  • 승인 2022.01.2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에서 히트상품 개발 및 미래 트렌드 리더 육성을 위해 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25에서 히트상품 개발 및 미래 트렌드 리더 육성을 위해 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경인매일=강영한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MD(상품 기획) 전문가 육성 및 번득이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를 선발하여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GS리테일 허연수 CEO(부회장)는 지난 1월 3일 신년사 및 뉴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한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2022년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로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GS25는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사내 90년대 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인원들은 앞으로 6개월 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 MZ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GS25는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 출시 상품의 현장 의견 청취 및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하고, 현장 트렌드와 Z세대 의견을 적극 반영한 히트상품 출시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해당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Z세대 MD 전문가 육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MD서포터즈 1기로 선발된 임선화 매니저(OFC)는 “적극적인 참여로 GS25가 MZ세대의 맛집으로 등극하는데 일조하겠다”라며, “90년대 생의 젊은 패기와 감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히트상품을 선보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GS25 상품개발전략팀장은 "GS25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사내 Z세대 영업관리자와 함께 재미난 히트상품을 발굴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MD서포터즈 활동은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 갈 MD 전문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