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루’로 전한 설 명절 군부대 위문
시흥시, ‘시루’로 전한 설 명절 군부대 위문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1.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주둔 중인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쳤다.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주둔 중인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쳤다. (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주둔 중인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쳤다. 

시는 매년 설과 추석 전 군부대를 위문하고 있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대 위병소 밖에서 위문품(시흥화폐 ‘시루’)을 전달했다.

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도 국가안보 태세 확립에 여념이 없는 주둔 부대를 방문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설 명절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시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위문품으로는 기존에 전했던 돈육(豚肉) 대신 2019년부터 ‘지역화폐 시루’를 전달해 치킨, 피자 등 MZ세대 장병들이 선호하는 물품 구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로써 군부대의 시루 사용 동참을 유도해, 새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더했다.

*MZ세대: 1980년에서 1995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6년에서 2010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를 합쳐 부르는 용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