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해경,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사전 점검
평택해경,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사전 점검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1.2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예방 점검, 대피훈련, 안전 교육 등 정기적으로 철저히 시행'
▲평택해양경찰서장(왼쪽)이 평택해경 전용부두에서 화재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장(왼쪽)이 평택해경 전용부두에서 화재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있다

[경인매일=서인호기자]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각계가 분주하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에 발맞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안전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정원 평택해양경찰서장이 24일 오후 2시 경기도 평택당진항 내 평택해경 전용부두에 정박한 경비함정에 대한 화재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

서 서장은 이날 전용부두 및 경비함정에 장비된 소화펌프,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의 작동 상태를 직접 살펴보고, 사고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는 등 선박 화재 대응 태세를 재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서 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전후로 해양경찰 경비함정과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사고 예방 체제를 철저히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안전 및 보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체제를 마련하고, 안전 점검 및 훈련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경비함정, 전용부두, 청사 등에 대한 체계적인 재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사고 예방 점검, 대피훈련, 안전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철저히 시행하여 중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