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오는 2월18일까지 "평화도시조성사업" 공모
인천시, 오는 2월18일까지 "평화도시조성사업" 공모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1.25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화도시 인천을 만들 아이디어 공모
- 시민참여행사 등 3개 분야 10개 사업 발굴 및 지원
인천광역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25일, 한반도 평화 및 평화도시 인천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1월26일부터 오는 2월17일까지 평화도시조성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평화도시조성사업 공모는 남북관계 경색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한반도 평화정착과 남북화합을 위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화도시조성사업 공모 분야는 찾아가는 평화 통일 톡(Talk) 쇼(Show), 영화나 드라마로 배우는 ‘북한 바로 알기’등 시민강좌 분야 3개 사업, 평화를 다큐로 만들다, 남북교류 기념일 연계행사 등 시민 참여행사 분야 3개 사업, 평화 통일 블로거(Bloger)의 남북 이음 탐방, 국제기구 종사자들과 함께하는 ‘평화의 섬 체험’, 청년들의‘슬기로운 섬 생활’등 체험 및 탐방 분야 4개 사업 등 3개 분야의 10개 사업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1개 사업에 최저 1,000만원에서 최고 4,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신청은 공고일(22년1월24일)기준 인천시 소재 기관․단체․대학․학회․기업 등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오는 2월3일부터 2월18일까지 ‘문서 24’사이트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 선정은 사업수행 내용의 적합성, 사업목표 및 계획의 적절성 등의 항목을 평가하고, 전문가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선정된 사업은 시 홈페이지 게재 및 기관․단체 등으로 개별통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인천소식-고시공고’에 게시된 2022년 평화도시조성사업 공고문에 게재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