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 불우이웃돕기 물품 전달
구리시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 불우이웃돕기 물품 전달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1.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불우이웃 50분께 라면, 김, 떡, 마스크 등 전달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6일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중)에서 관내 불우이웃 50가구를 위해 준비한 설맞이 물품을 전달받았다.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6일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중)에서 관내 불우이웃 50가구를 위해 준비한 설맞이 물품을 전달받았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6일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중)에서 관내 불우이웃 50가구를 위해 준비한 설맞이 물품을 전달받았다.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 3층 코스모스 홀에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담아 구리신협(이사장 지유봉), 구리새마을금고(이사장 손원제)에서 기부받은 라면 200박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련한 마스크(500장), 김(50박스), 떡국 떡(50개), 구충제(100통) 등 50여 개 선물 꾸러미를 주민자치위원들이 정성껏 손수 포장한 후 직접 대상자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외로이 명절을 보내는 이웃과 말벗을 주고받으며 온정을 함께 나누어 큰 의미를 가졌다.

김석중 위원장은“올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였지만, 저희가 이웃의 손을 잡아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층에게 어려움을 이겨 낼 힘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후원에 지속해서 앞장서 주시는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지속해서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 밖에도 ▲위원들이 모은 자체 기금 100만 원을 매년 적십자회비로 납부, 사랑의 온정을 펼치고 있으며 ▲복지시책 추진을 위해 매월 10만 원씩 CMS 후원금으로 내 저소득층 집수리 제공 및 행복 드림 냉장고 사업 추진에 기여 중이라고 밝혔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