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우수기업 및 우수학생 성과시상식 개최
인천대학교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우수기업 및 우수학생 성과시상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1.27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우수기업 및 우수학생 성과시상식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천대학교에서는  27일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학생 및 재직자) 우수학생 및 우수기업 성과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매해 실습참여 학생 및 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개최된 성과발표회를 축소하여 우수기업 및 우수학생에게 표창장과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상식 형태로 진행됐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학생)은 학생들에게는 취업 전 한학기동안 실습을 통해 전공관련 직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실무능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 후 별도의 연수 과정 없이 바로 현업에서 직무를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효율적인 인력 채용 기회가 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또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직자, 학위연계형)은 산업체 입사 1년 미만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대학교육과 현장훈련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게 하는 사업으로, 2022년 2월 사업 시작 이래로 첫 학위수여자가 배출될 예정이다.

이 날 박종태 총장은 사업에 참여한 재학생 104명, 재직자 12명의 학생 중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직자)에 참여하여 사업의 목적을 훌륭하게 달성하여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재직자 과정 융합기계공학과(야) 정해빈 학생에게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또  도시공학과 구자룡 학생 등 9명에게는 우수상을 수여했으며,학생취업 및 현장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TPC메카트로닉스, 우미건설㈜, ㈜에이티아이, ㈜코리아써키트 등 4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해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종태 총장은 수상자의 수상 축하와 더불어 학생들의 앞날에 대한 진심 어린 격려와 기업과 대학간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천대학교 IPP사업단은 매년 성과발표회(성과시상식)을 개최하여 우수학생 및 기업을 선발하고, 우수 사례를 토대로 기업-학생간 매칭 효율을 증대해 학생의 실습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