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여성 친화 공모사업 추진
남동구, 여성 친화 공모사업 추진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1.27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시행한 남동구형 여성 친화 공모사업(내인생그림책전)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가 ‘2022년 남동구형 여성친화도시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7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남동구만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시행 첫해인 지난해에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 하는 체험형 성평등 교육, ▲ 맞벌이·다문화가정 등에 정리수납 홈케어 복합서비스, ▲ 경력단절 여성의 그림책 제작 사업 등이 추진돼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여성 친화 공모사업은 ▲여성 참여 네트워크 구축, ▲안전 및 환경 개선 프로젝트, ▲돌봄 사업 등의 분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의지가 있는 5인 이상의 남동구 내 비영리단체 및 공동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구는 2월 17~24일까지 공모사업 신청을 받아 담당 부서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자문단의 1차 검토를 거쳐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에는 최대 400만 원 범위에서 보조금을 확정해 차등 지원하며, 선정단체는 결정된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참가 희망단체는 접수 기간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남동구청 여성가족과 팩스 담당자 이메일문서 등을 통해 비대면 접수하거나 남동구청 여성가족과를 방문·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