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명품 ‘옹진자연 딸기’ 수확 한창
인천 옹진군, 명품 ‘옹진자연 딸기’ 수확 한창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1.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자연 딸기 설향(사진제공=인천시 옹진군)
옹진자연 딸기 설향(사진제공=인천시 옹진군)

[인천=김학철 기자]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 농가들이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 수확에 한창이다.

2015년부터 새로운 소득작물 육성을 위해 시설 딸기재배를 시작한 옹진군은 고품질「옹진자연」 딸기를 생산하기 위해 4농가(6,970㎡)를 집중 육성‧지원하며 시설 하우스 지원, 딸기 우량묘 지원, 육묘시설 지원, 베리류가공 상품화 시범사업 등을 실시 했다.

옹진군에서 재배하고 있는 ‘설향’ 품종은 눈속에서도 향기가 난다는 뜻을 가지고 있을만큼 진한향과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으며, 해양성 기후의 영향으로 딸기의 식감은 단단하면서도 아삭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는 하루 6-7알 정도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1kg기준 16,000원~26,000원의 가격으로 관내 하나로마트 및 직거래로 판매되고 있으며, 백령도의 경우 군부대로 납품도 이뤄지고 있다.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농촌진흥청과 협업으로 킹스베리, 죽향 등 국내 육성 우수 신품종 보급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에 있다”며 “신품종 딸기의 안정적인 농가정착과 신세대 소비자 기호에 부합하는 품종의 다변화로 딸기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