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손님 맞춤형 디지털 영업 강화…구독형 자산 증대
하나캐피탈, 손님 맞춤형 디지털 영업 강화…구독형 자산 증대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1.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 CI.(사진=하나캐피탈)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캐피탈이 손님 맞춤형 디지털 영업 강화로 구독형 자산이 비약적 증대했다.

하나캐피탈은 '21년말 기준 리스 자산 3조원, 렌터카 자산 1조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20년말 리스 자산 기준 24%, 렌터카 자산 24%가 증가한 수치다.

이번 성장세 배경에는 7월부터 하나캐피탈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한 ▲비대면 온라인 견적 ▲전자약정 서비스가 있다.

'비대면 온라인 견적'은 모바일에서 직접 차량 견적을 낼 수 있는 서비스로, 손님의 상담부터 계약단계까지의 시간을 대폭 경감했다.

'전자약정 서비스'는 영업점을 통해 종이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한 서비스로, 손님이 모바일에서 SMS로 송부된 URL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한 시간에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리스 3조, 렌터카 1조 자산 달성은 정확한 손님 니즈 파악과 오토금융 프로세스의 디지털화에 따른 산물”이라며 "하나캐피탈의 다양한 디지털 채널들을 통해 다채로운 오토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찾아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올해 1월부터 시행한 '오토손님불편제거협의회'로 신속한 민원 대처와 지속적 관리를 통해 손님 맞춤형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