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작심삼일 그만! 쓰리GO로 운동하세요”
화성시, “작심삼일 그만! 쓰리GO로 운동하세요”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1.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걷기, 등산, 자전거타기 목표 달성 시 5천~1만 포인트 지급
- 지급된 포인트는 지역화폐 또는 기부 가능
(사진=화성시)
화성시와 화성시체육회가 지난해 야심 차게 도입한 ‘쓰리GO’는 걷기, 자전거타기, 등산으로 운동목표를 달성하면 5천에서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새해 건강 목표를 세웠다면, ‘그린헬스포인트 쓰리GO’로 운동습관을 길러보는 건 어떨까?

화성시와 화성시체육회가 지난해 야심 차게 도입한 ‘쓰리GO’는 걷기, 자전거타기, 등산으로 운동목표를 달성하면 5천에서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행복화성지역화폐로 충전해 쓰거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를 통해 이웃돕기에 동참할 수 있다. 

지난해 4월 첫 도입돼 11월까지 8개월간 19세 이상 화성시민 약 7만 명이 참여했으며, 총 2억3,000만 포인트가 지급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에 시는 올해 대상을 대폭 확대해 14세 이상으로 연령대를 낮췄으며, 관내 기업체 근로자와 학생까지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포인트 지급한도를 높여, 걷기 15만 보, 등산 15㎞, 자전거 150㎞를 달성하면 5천 포인트를, 걷기 25만 보, 등산 25㎞, 자전거 250㎞ 달성 시에는 1만 포인트를 지급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2월 1일부터 스마트폰에 ‘트랭글 앱’을 설치하고 종목을 선택해 운동기록을 측정하면 된다. 

비만관리가 필요한 만 19세 이상 화성시민 또는 직장인이라면 화성시보건소의 비만예방사업과 연계해 쓰리GO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쓰리고는 건강은 물론 환경과 소상공인, 이웃돕기까지 모두에게 이로운 사업”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쓰리GO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화성시체육회로, 비만예방 사업은 화성시보건소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