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알뜰 밥공기 사업’ 참여 업소 모집
고양시, ‘알뜰 밥공기 사업’ 참여 업소 모집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2.02.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알뜰 밥공기 사업’의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고양시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알뜰 밥공기 사업’의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고양=김장운기자] 고양시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알뜰 밥공기 사업’의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외식업소의 음식문화를 개선하고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해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알뜰 밥공기 사업’을 추진한다.

알뜰 밥공기 사업은 일반 음식점에 일반 공깃밥 용기보다 작은 2/3 밥공기 용기를 제작․지원하며, 알뜰 밥공기가 있으면 개인의 식사량에 따라 공깃밥 양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어 음식물 쓰레기 감량에 도움을 준다.

신청 대상은 고양시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며 주로 한식, 탕류, 식육 등을 취급, 공깃밥을 제공하는 영업형태의 업소이다. 단, 공깃밥을 취급하지 않는 음식점 등은 신청대상의 예외이다.

선정 업소에는 업소의 면적에 따라 100㎡ 이상 업소는 2/3 밥공기 용기 50개, 100㎡ 이하 업소는 2/3 밥공기 용기 30개가 지원되며, 또한 해당 사업 참여업소 임을 알 수 있도록 출입구 등에 부착 가능한 스티커, 안내문 등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2월 4일부터 오는 2월 19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양시청 홈페이지 시민소통→설문‧이벤트→설문조사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참여업소는 선착순 100개소를 모집하며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 또는 연장을 할 수 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