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ESG 신사업 위해 교보리얼코와 MOU 체결
호반건설, ESG 신사업 위해 교보리얼코와 MOU 체결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2.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반건설, 7일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교보리얼코와 업무협약 체결
-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추진과 ESG 경영에 대한 공동의 노력 기울이기로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사진 (왼쪽)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 (오른쪽)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사진=호반건설)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사진 (왼쪽)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 (오른쪽)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사진=호반건설)

[경인매일=김준영기자] 호반건설이 오픈이노베이션과 ESG 분야 신사업을 위해 교보리얼코와 손잡는다.

호반건설은 7일 호반파크에서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위해 ▲기술공모전 공동개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및 보육공간 지원 ▲펀드 조성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분야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공동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는 “최근 프롭테크 산업은 부동산 서비스를 넘어 시공, 안전관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건설부동산업계의 신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프롭테크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보리얼코는 교보생명그룹의 자산관리 및 부동산컨설팅 사업을 기반으로, 작년 강영욱 대표의 취임 이후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신규 사업 확대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