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농업인단체, 인천시에 농어업인 공익수당 현실성 있는 지원요청 서명 5,000명 돌파
강화군 농업인단체, 인천시에 농어업인 공익수당 현실성 있는 지원요청 서명 5,000명 돌파
  • 김익수 기자 kis4334@hanmail.net
  • 승인 2022.02.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농어업인 수당 기대
강화군 농업인단체(대표 이봉영)는 인천광역시 농어업인 공익수당을 환영하며 인천시의 농어업인 공익수당이 농업인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도록 요청하는 서명운동을 벌여 20여일만에 5,000명이 서명하였다고 밝혔다. (사진=강화군)

[강화=김익수기자] 강화군 농업인단체(대표 이봉영)는 인천광역시 농어업인 공익수당을 환영하며 인천시의 농어업인 공익수당이 농업인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도록 요청하는 서명운동을 벌여 20여일만에 5,000명이 서명하였다고 밝혔다.

농업인단체는 농어업인 공익수당에 대한 강력한 의지표명으로 지난 1월 25일 강화농업인회관에서 농어업인 공익수당에 대한 환영 입장을 밝힌바 있고 ‘인천광역시 농어업인 공익수당 지급조례’에서 정한 절차를 조속히 이행할 것을 인천시에 촉구한 바 있다.

이봉영 회장은 “강화군은 이달 중 추가경정예산에 공익수당으로 57억 6천만 원을 반영하고 재원부담에 대한 사전협의를 인천시와 나서기로 했다”며 “인천시의 모든 농어업인이 전국 최고의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역 농어업인들은 인천시의 공익수당 결정은 환영하지만 이후 행보는 진정성을 의심할 수 밖에 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농어업인들은 그동안 농촌일손부족과 코로나, 농산물판매부진 등의 어려움에도 인천시민의 안전한 먹거리와 휴식처를 제공하는 등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유지를 위해 희생해 왔다. 

이봉영 회장은 “지금이라도 인천시는 조례와 절차에 의해 군․구 및 농어업인과 폭넓은 공론화 과정을 이행해야 한다”며 “낮게 책정된 공익수당의 증액과 함께 인천시가 농어업인의 현실적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기를 바라며, 이에 대한 의지표명으로 농어업인의 뜻을 모아 서명된 명부를 인천광역시에 제출할 계획으로 지속적인 추가 서명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 농업인단체는 농촌지도자 강화군연합회(회장 이봉영), 농업경영인 강화군연합회(회장 주혁돈), 생활개선 강화군연합회(회장 김학순), 한국여성농업인 강화군연합회(회장 고은숙), 강화군쌀작목연합회(회장 한기관)가 참여한 농어업인을 대표하는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