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고, 美 ‘이클립스 어워드’시상식서 ‘올해의 경주마’등 2관왕 등극
닉스고, 美 ‘이클립스 어워드’시상식서 ‘올해의 경주마’등 2관왕 등극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2.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클립스 어워드’프로필
이클립스어워드에서 닉스고가 ‘올해의 경주마’ 등 2관왕에 등극했다.

[경인매일=김준영기자] 미국 경마계 대표 시상식 ‘이클립스 어워드’가 지난 10일 오후 5시 30분(우리 시각 11일 오전 10시 30분) 캘리포니아주 산타 아니타 경마장에서 열린 가운데 한국마사회 소속 경주마 ‘닉스고’(Knicks Go, 6세, 수말)가 시상식의 가장 큰 영예인 ‘올해의 경주마’(Horse of the Year)와 ‘최우수 4세 이상 더트 수말’(Older Dirt Male)부문 2관왕에 오르며 세계 챔피언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였다.

닉스고는 ’21년 한 해 동안 역사에 남을 퍼포먼스를 기록했다. 1월 페가수스 월드컵 우승을 시작으로 대상경주 연승행진을 거쳐 대망의 ‘브리더스컵 클래식’까지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랭킹 1위를 달성한 닉스고는 지난달 ‘론진 세계최고 경주마 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클립스 어워드’까지 석권한 것이다.

닉스고가 ‘이클립스 어워드’ 후보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닉스고는 데뷔 첫해인 ‘18년 ’브리더스 퓨처리티‘우승과 ‘브리더스컵 쥬버나일’ 준우승을 차지하며 ‘최고 2세 수말’ 후보로 선정됐지만 수상은 실패했다. 킨랜드 경마장 신기록을 수립하며 ‘브리더스컵 더트 마일’을 우승했던 ’20년에는 ‘최우수 4세 이상 더트 수말’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21년 ‘페가수스월드컵’과 ‘휘트니스테익스’, ‘브리더스컵 클래식’을 재패하며 세계 경주마 랭킹 1위를 달성한 닉스고는 이클립스 어워드 ‘올해의 경주마상’에 유일한 후보로 올라 당당히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또한 작년에 수상에 실패한 ’최우수 4세 이상 더트 수말‘ 부문도 수상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닉스고를 조련한 ’브래드콕스‘ 조교사와 닉스고에 기승했던 ‘조엘 로자리오’ 기수가 각각 ‘최우수 조교사’와 ‘최우수 기수’ 분야에서 수상하며 영광을 함께했다. 이들은 ‘21년 수득상금랭킹에서도 각각 랭킹 1위에 오르며 닉스고와 함께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지난1월 페가수스월드컵 출전을 마지막으로 경주로를 떠난 닉스고는 씨수말로써 제2의 마생을 시작한다. 미국 켄터키주에 위치한 테일러메이드 종마목장으로 소재를 옮긴 닉스고는 이달 중순경부터 교배를 개시할 예정이다. 닉스고의 회당 교배료는 $30,000(한화 약 3,600만원)로 미국 내 상위 2%에 수준이다. 벌써부터 100여두 가량의 교배예약이 줄을 서며 챔피언 출신 씨수말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클립스 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긴 경주마와 경마관계자에 대해 총 17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