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기계설비조합, '해외건설공사 보증' MOU 체결
신한은행-기계설비조합, '해외건설공사 보증' MOU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2.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15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서승현 글로벌사업그룹장(오른쪽)이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용규 이사장과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신한은행이 국내 건설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해외건설공사 보증’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해 1996년 설립된 특수목적공제조합이다. 건설산업에 필요한 보증·융자·공제(보험)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 3월부터 해외보증사업관련 직접보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과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은 건설사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해외건설공사 관련 ▲입찰보증 ▲계약이행보증 ▲하자보증 등 각종 보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20개국 165개의 글로벌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해외 보증서 발급업무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은 보증서 발급이 필요한 해외건설 공사현장에 대한 정보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한국경제의 성장 동력 중 하나인 해외건설사업에 보증업무가 원활히 이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설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와 한국 건설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