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설명회 실시
인천시교육청,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설명회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2.1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 온라인 설명회.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2학년도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1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 평가 및 정리 ▲2022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지원 방향 ▲일반고 함께나눔학교 및 진로설계거점학교 운영 ▲일반고 예산 사용 지침 등을 중심으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추진 과제로는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학교문화 조성 ▲교육과정 기반의 수업-평가-기록 연계 ▲꿈을 키워나가는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활동 ▲학생의 주도성을 신장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와 함께 ▶교육과정 공유와 협력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일반고 함께나눔학교’, 교육회복을 위한 교과특별프로그램인 ‘함께채움프로그램’ ▶학생들의 탐구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학술 동아리’, 고3 진로설계프로그램인 ‘진로설계거점학교’ 등 세부 사업도 진행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학교문화 조성, 학생 성장 중심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해 일반고의 수평적 다양화와 공동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