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5기 '데모데이' 성료
KB국민카드, 퓨처나인 5기 '데모데이' 성료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2.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지난 22일 서울스퀘어에서 '퓨처나인' 5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실적 설명회와 전략방향을 소개하는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KB국민카드)

[경인매일=김도윤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 22일 서울스퀘어에서 '퓨처나인' 5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실적 설명회와 전략방향을 소개하는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민트 ▲두꺼비세상 ▲프레시코드 등 총 9개 업체가 참가해 각 사 비즈니스 모델과 KB국민카드와 진행 중이거나 예정인 협업 및 공동사업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행사 '데모데이'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라인 생중계 및 제한적 현장 행사로 동시 진행됐으며, 퓨처나인 선정 기업들의 성장 지표와 투자 현황 등 지난 5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프로그램의 지향점과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

먼저 퓨처나인 선발기업 중 ‘페이민트’는 KB국민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KB Pay’에 오프라인 가맹점 비대면 결제 서비스인 ‘결제선생’ 협업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꺼비세상’은 KB국민카드와 제휴카드 개발, 임대료 카드 납부 등 결제시장 협업 방안을 소개했고, 건강 가정식 배송 플랫폼 ‘프레시코드’는 KB국민카드와의 지속적인 마케팅 협업 방안을 소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은 “이번 행사는 국민카드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5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혁신에 대한 협업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퓨처나인이 스타트업들의 고유지표 성장 및 재무적 지원이 동시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퓨처나인을 통한 스타트업 협업 및 지원 공로로 2021년 ‘벤처창업진흥’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