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전액 군비! 사각지대 없는 긴급생활안정금 지원
강화군, 전액 군비! 사각지대 없는 긴급생활안정금 지원
  • 김익수 기자 kis4334@hanmail.net
  • 승인 2022.02.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자미등록 농어촌민박사업자 100만 원 직접 지원
강화군이 사각지대에 있는 사업자미등록 농어촌민박사업자에게 긴급생활안정금을 전액 군비로 직접 지원한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이 사각지대에 있는 사업자미등록 농어촌민박사업자에게 긴급생활안정금을 전액 군비로 직접 지원한다. (사진=강화군)

[강화=김익수기자] 강화군이 사각지대에 있는 사업자미등록 농어촌민박사업자에게 긴급생활안정금을 전액 군비로 직접 지원한다.

군은 사업자미등록으로 버팀목자금, 희망회복자금, 방역지원금 등에서 배제된 농어촌민박사업자가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제도권으로의 편입을 유도하기 위해 순수 군비로 사업자당 1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1년 12월 15일 기준 농어촌민박 사업자 신고를 했으나,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사업자이다. 지원 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로 강화군 농정과 또는 민박소재지 읍·면사무소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지역 소상공인과 운수종사자의 경영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액 군비로 ▲임차 소상공인 100만 원 ▲자가 소상공인 50만 원 ▲운수종사자 100만 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운수종사자 지원신청은 이달 25일까지, 소상공인 지원신청은 다음달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정부의 재난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사업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제도권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생활안정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겠다”며 “앞으로도 재난 지원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