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제20대 대선 투표 독려 캠페인 실시
트위터, 제20대 대선 투표 독려 캠페인 실시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2.02.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코리아가 진행하는 #2022대선 캠페인 아트웍 이미지.(사진=트위터)
트위터코리아가 진행하는 #2022대선 캠페인 아트웍 이미지.(사진=트위터)

[경인매일=윤성민기자] 트위터가 제20대 대선을 앞두고 투표 독려 캠페인과 투표 인증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한다.

캠페인은 '#2022투표하세요', '#2022투표했어요' 등으로, 28일부터 대선 투표 당일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투표 인증이나 투표를 독려하는 사진, 그림, 영상 등을 해시태그 #2022투표하세요 혹은 #2022투표했어요와 함께 트위터 코리아 공식 계정을 멘션해 트윗하면 된다.

트위터는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파랑새와 고양이를 소재로 한 특별한 기념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투표 캠페인에는 서양화가 ‘구채연 작가’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구 작가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파랑새와 고양이를 소재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공개했다. 구 작가 특유의 밝고 따스한 화풍이 녹아있는 이번 작품은 파우치와 그립톡, 머그컵과 코스터 세트 등 기념품으로 제작돼 캠페인 당첨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구 작가는 "트위터와의 콜래보레이션 작업은 우리의 기본 권리이자 의무인 선거의 가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미래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나은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투표 독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를 계기로 투표가 가지는 의미와 희망에 대해 트위터 내 활발한 대화가 오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