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2022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5가지 글로벌 핵심 테마 公開
미래에셋증권, 2022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5가지 글로벌 핵심 테마 公開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3.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형 ETF 선두주자 Global X와 협업… 전문가의 인사이트 공유한다.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2022년 글로벌 테마투자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 사진 =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2022년 글로벌 테마투자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 사진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올해년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5가지 글로벌 핵심 테마를 공개한다. 

2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2022년 글로벌 테마투자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

총 5부작으로 구성된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과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Global X와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보는 혁신 테마와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망하고 분석했다.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도표들을 단순화해 CG처리했으며 미국인 애널리스트들의 영어 인터뷰는 전문 성우들이 우리말 더빙으로 제공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1부 블록체인 편은 2개의 에피소드(블록체인·NFT 전망)로 한동훈 Global X 아시아전략 담당 이사가 출연하였다. 한동훈 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관련 시장 성장성을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를 예로 들어 설명했다.

2부 디지털 경제 편은 메이 디(May De) Global X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디지털 경제’에 대해 디지털 경제의 의미와 가치,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가 가속화된 클라우드 컴퓨팅·소셜커머스·메타버스 산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메이 디 애널리스트는 ‘디지털 경제가 향후 미국 GDP의 1등 공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부와 2부는 공개 이후 누적 조회수 약 5.5만 건을 돌파했고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내용의 간결함과 재미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한편 나머지 3편의 영상도 오는 5일 ‘로보틱스와 AI’(3부)를 시작으로 19일 ‘기후변화’(4부), 26일 ‘모빌리티’(5부)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이 글로벌 시장의 최신 투자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본 시리즈를 준비했고 글로벌 테마 분석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알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콘텐츠로서 영어 버전도 곧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