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새마을회, 강원 삼척·경북 울진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
남양주시새마을회, 강원 삼척·경북 울진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3.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새마을회(지회장 이덕우)는 지난 10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 삼척, 경북 울진 산불과 관련해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을 모금했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새마을회(지회장 이덕우)는 지난 10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 삼척, 경북 울진 산불과 관련해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을 모금했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새마을회(지회장 이덕우)는 지난 10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 삼척, 경북 울진 산불과 관련해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을 모금했다.

남양주시새마을회 단체장과 이사회를 필두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직장공장새마을운동협의회·새마을문고지부·새마을교통봉사대·새마을사랑모임 등의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들은 십시일반 자율적으로 모금에 동참해 성금 1,182만원을 마련했으며, 경기도새마을회를 통해 강원도·경상북도새마을회에 전달해 이재민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덕우 남양주시새마을회 지회장은 “갑작스러운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성금 모금 이유를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새마을회는 구호 성금 이외에도 매캐한 연기와 강풍이 몰아치는 열악한 환경에도 묵묵하게 진화작업에 나선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집을 잃고 실의에 빠진 이재민들을 위한 구호 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