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새마을금고, 구리시립노인전문요양원에 경차 기증
구리시 구리새마을금고, 구리시립노인전문요양원에 경차 기증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3.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노인 일자리사업 활성화 용도로 사용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1일 시청광장에서, MG구리새마을금고(이사장 손원제)와 구리시립 노인전문요양원(원장 이찬희)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1일 시청광장에서, MG구리새마을금고(이사장 손원제)와 구리시립 노인전문요양원(원장 이찬희)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1일 시청광장에서, MG구리새마을금고(이사장 손원제)와 구리시립 노인전문요양원(원장 이찬희)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차량은 구리시립 노인전문요양원의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기증된 것으로, 전달식은 MG구리새마을금고와 목민원우회3기(회장 양종환)의 협력으로 추진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요양원의 경증환자에 대한 병원 외래 진료 서비스 및 일상생활 지원활동 등에 이용될 예정이다.

이찬희 원장은 “코로나19 상황 대응 등을 위하여 시설 내 차량운행 수요가 증가하여 어려움이 있었는데, 차량을 지원해 주신 MG구리새마을금고와 목민원우회3기에 깊은 감사드린다. 더 좋은 서비스로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게 직원들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원제 이사장은 “‘더불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우리 새마을금고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차량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기증된 차량이 다양한 활동에 요긴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라며, “구리시도 증가하는 노인복지 수요 대응을 위해 복지망 구축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립 노인전문요양원은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시설 내 보살핌을 제공해 드리는 전문요양시설이다. 현재 8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늘어나는 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구리시에서 시설 증축을 진행한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