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I 투자 날씨' 서비스 선봬
KB국민카드, 'AI 투자 날씨' 서비스 선봬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3.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리브메이트'를 통해 날씨처럼 투자정보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AI 투자 날씨' 서비스를 선보인다.(사진=KB국민카드)

[경인매일=김도윤기자] KB국민카드가 '리브메이트'를 통해 날씨처럼 투자정보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AI 투자 날씨' 서비스를 선보인다.

'AI 투자 날씨'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콴텍투자일임'의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토대로 ▲재무제표 ▲주가 ▲기사 등 정보가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지표를 ▲맑음 ▲폭우 ▲흐림 ▲구름잔뜩 ▲비와 같이 날씨로 표현해 오늘의 시황과 인기 업종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리브메이트 회원은 '리브메이트 → 전체메뉴 → 금융스토어 → 투자꿀팁 → AI 투자 날씨' 과정을 통해 확인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리브메이트 내 ‘AI 투자 날씨’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자산을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며 마이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AI 투자 날씨’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행사 응모 후 한 달 동안 ‘콴텍’ AI와 모의 투자대결을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콴텍’ AI와 국내주식 종목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수익률을 대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수익률 1위는 100만 포인트, 2위는 50만 포인트, 3위는 20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