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국회의원 “교육환경 개선 예산 9억 여원 교육부 특교 확보”
임종성 국회의원 “교육환경 개선 예산 9억 여원 교육부 특교 확보”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3.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신축 7억8,000만원, 양벌초 내부 도장 1억4,000만원 등
임 의원,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미래를 준비하도록 교육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
▲임종성 국회의원(사진=임종성 의원실)
▲임종성 국회의원(사진=임종성 의원실)

[경인매일=정영석기자]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시 을)은 교육부로부터 광주시 곤지암읍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신축 사업’ 7억8,000만원과 ‘양벌초등학교 내부 도장 사업’ 1억4,000만원 등 특별교부금 9억 여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동현학교는 장애학생들을 위한 사립 특수학교로 장애를 갖고 있는 학생들이 졸업 후 자립을 위해 충분한 생활 실습과 반복적인 훈련이 필요하나 통합형 거점학교 또는 발당장애훈련센터 등 진로ㆍ직업 교육 시설들이 이천이나 수원 등 원거리에 위치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임 의원은 교육부에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신축’을 위한 특별교부금 지원을 요청하고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임 의원은 “이번 예산확보를 통해 동현학교에 일상생활의 자립 연습과 제조업 기능 훈련실 등 체험과 훈련할 수 있는 진로ㆍ직업교육관이 조속히 마련돼 동현학교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임 의원은 “양벌초 내부 도장 사업과 동현학교 진로ㆍ직업교육관 신축 등과 같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