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2년 환경교육전문강사단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구리시, 2022년 환경교육전문강사단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3.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핵심 전략 환경교육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7일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환경교육 전문 강사단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을 열고 16명에게 수료 증서 수여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7일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환경교육 전문 강사단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을 열고 16명에게 수료 증서 수여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7일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환경교육 전문 강사단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을 열고 16명에게 수료 증서 수여했다.

『환경교육 전문 강사단 역량 강화 교육』은 2월 17일부터 한 달 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리시 환경해설가와 환경교육전문강사단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상호 교류 및 역량을 강화하여 환경교육 전문강사 인프라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환경교육 체계 마련 목적으로 실시했다.

교육은 김현정 경기환경운동연합 정책국장의 ▲1강 : 지구적 환경문제 탄소중립 2050 ▲2강 :사회와 학교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 윤정 씽킹가든 대표의 ▲3강 : 게이미피게이션의 이해와 실습 ▲4강 : 환경교육 수업 설계 ▲5강 : 구리시 환경교육 자원의 개발 및 프로그램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와 함께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향후 운영계획 안내와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수료식을 가진 16명의 강사들은 4월부터 진행되는 『탄소중립 나부터 ~가족과 함께 신나는 공원 탐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행복한 생태시민 양성에 기여하며, 유아 환경교육 및 구리시의 환경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원 탐험 프로그램은 장자호수공원, 인창중앙공원, 갈매중앙공원 및 구릉산 자락길 등 가족 대상 자연생태체험교육 형태이다.

또한, 다른 곳에서도 구리시의 강사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청, 구리시 부서 및 산하 기관에 전문강사단을 홍보하며 신규 개설되는 장자호수생태체험관(구리시환경교육센터)에도 강사단 인력풀을 공개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환경교육을 통하여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으며, 자연과의 공존과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다.”라며, “이제는 환경 교육도 다양성, 통합적 교육으로 성장하고 변해야 한다며 환경교육전문강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사들을 격려.했다

한편, 구리시는 올해 하반기에도 환경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이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