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2 지방세 으뜸납세자 선정
시흥시, 2022 지방세 으뜸납세자 선정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3.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개인 1명과 법인 2개소를 ‘2022년 시흥시 으뜸납세자’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개인 1명과 법인 2개소를 ‘2022년 시흥시 으뜸납세자’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개인 1명과 법인 2개소를 ‘2022년 시흥시 으뜸납세자’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으뜸납세자 개인은 이성욱(63세) 씨, 법인은 성훈엔지니어링 주식회사, 주식회사 훼밀리팜이다.

‘으뜸납세자’ 제도는 작년 12월 「시흥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선정 근거를 마련한 후, 올해 처음 시행했다. 이번 으뜸납세자는 경기도 성실납세자 중 시에 재정 기여를 했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했다고 인정되는 자를 대상으로, 지방세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했다. 

으뜸납세자에게는 인증서(개인 인증패, 법인 현판) 수여와 함께 3년간 시에서 실시하는 지방세 정기 세무조사 면제와 더불어 1년간 시흥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각종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주신 납세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으뜸납세자에 우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납세자가 보다 자긍심을 느낄 뿐 아니라, 성실 납세의무 이행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뿌듯함도 동시에 느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으뜸납세자가 우대받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청렴혁신평가 등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각종 부조리 근절 등 전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시흥시 형성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